나는 내 기억력을 믿지 않는다
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하는 이유, Time.deltaTime의 사용이유
박도치
2024. 1. 31. 23:35
스크립터블 오브젝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유지하기 위해 사용한다. 이는 게임 내에서 공유되거나 저장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구조화 할 수 있다.
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는 데이터를 프리팹으로 저장하고 다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사용에 유용하다.
유니티에서 JSON 데이터를 받아서 Scriptable Object로 옮기는 이유
구조화된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다. 스크립터블 오브젝트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구조화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유니티에서 손쉽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테스팅 등에서 유용하다.
Time.detalTime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게임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프레임간의 경과시간으로 일관된 속도로 실행되도록 하기위해 사용한다.